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심시티 4 공략 및 관련 글(링크)


Simcity 4 Tokyo(東京)


신주쿠 역 동부인데, 아직까지는 작은 규모인듯하다.



동쪽 끝에 위치한 아키하바라 일대도 굉장히 미미한 수준..



뭔가 선로 모양이 다르게 생긴 것도 있네요.


교통모드를 깔면 나오는 고속철도입니다.

원래는 모노레일인데요, 여기서는 신칸센이라고 보면 되겠죠.


내가 볼 때 심시티에서 가장 까다로운 건 수요나 교통이 아니라 도시 미화다.



??


저건 땅을 평탄화시키는 작업이야.

몇몇 공원류 시설은 땅이 고르지 않으면 타일이 깨져서 보일 수 있거든.

보통 가격이 가장 싼 '거리'로 한 칸씩 클릭해서 땅을 평평하게 만들지..


실제로 후반부로 가면 '꾸미기가 시장의 주요 업무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죠.


급팽창하는 도시에서 간과하기 쉬운 문제가 몇 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쓰레기 처리 문제이다.



이 건물은 상태가 좀 나빠 보여요.

밤인데 불도 나가있고..



쓰레기를 제 때 처리하지 못해서 적합성이 굉장히 나빠졌습니다.

그 결과, 원래 중류층 8,000명이 사는 건물이 하류층 16,000명이 사는 건물로 전락했죠.


오른쪽의 같은 건물도 아직까지는 유지가 되고 있는데

쓰레기가 상당히 쌓여서 저대로라면 중류층들이 탈출할걸?


다른 조건들은 대부분 괜찮은데.. 쓰레기가 쌓여서 땅값도 많이 떨어졌네요.


8,000명이 살던 건물에 16,000명이라고? -_-


1명이 쓰던 방에 2, 3명씩 쳐박혀있나보지.

원래 건물 수준보다 낮은 계층이 들어와서 살다 보니까

건물 관리도 제대로 안되고 해서 딱 봐도 낡아보이거든.

하나요 말대로 불도 안들어오고.


그리고 단순히 생각해도 통근자가 2배 증가하겠지요.

저런 건물들이 생기면 교통에도 심각한 문제가 됩니다.


만약 상류층이 탈출한 건물에 하류층들이 살게 되면 어마어마하겠네요.


그치. 그 경우엔 무려 4배가 되니까.

또한, 주변 지역까지 악영향을 끼쳐.

범죄는 하류층 주거지역에서 많이 일어나거든.

철거를 하든 적합성을 원래대로 회복시키든 해야지.


일단은 쓰레기 자체를 감소시켜보자.



쓰레기 분리수거 법안은 재활용 처리 시설이 있어야 활성화됩니다.


쓰레기는 전부 이웃도시로 수출하고 있긴 한데

쓰레기 양 자체를 감소시키면 덜 내보내도 되겠지.


원래대로 돌아오고 있나봐요.



현재 수용가능인원이 4,809명이니까 대략 절반 정도 회복되었네.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거지역에다 지으라며? ㅋㅋㅋ


전에 언급했던 지하철 마루노우치선인데요. 수요를 확인해보죠.



아직까지는 지하철 내부의 이동 수요는 별로 없고

야마노테선 환승 수요가 대부분인 것 같다.



저렇게 철로가 4줄로 깔린 복복선 선로를 넘어가고 싶으면

고층 고속도로를 쓰면 돼.


아, 고속도로는 애비뉴하고 바로 연결이 되네.


다만, 애비뉴와 달리 고속도로는 보행자들이 지나다닐 수 없지.


NAM이 깔려 있다면 지하도로를 만들어서 통과하는 방법도 있죠.


수요도 아직 넘쳐나니까 철도를 따라 쭉 개발해볼까.



처음 건설한 시가지는 이제 철거할 필요가 있겠네요.




조금씩 철거하면서 다른 지역으로 이주시켜야지.


건물을 철거해도 일자리가 있는 이상 수요는 유지되기 때문에

다른 지역 어디선가 건물이 새로 생기게 되죠.

Posted by Calv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