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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 4 공략 및 관련 글(링크)


Simcity 4 Tokyo(東京)


철도망은 현실과 최대한 비슷하게 따라가지만

도로망은 게임 사정에 맞게 조정하고 있어.



저 윗쪽의 왕복 6차선 도로를 고층 고속도로로 교체하는 작업이군.

기존에 이 6차선 도로에 접해있던 주거 건물들은 철거할 수 밖에 없겠는데.



어머, 꼭 그렇게 부숴야 되는 거야?


'건물 방향'이 맞질 않으니까 박살내야죠.


인터체인지(IC)를 연결하는 과정에서 상류층 아파트 하나가 철거되고 있네.

여기서 왼쪽으로 가면 신주쿠 업무지구가 나오는데, 그 지역 접근성 향상을 위해 고속도로로 교체하는 거야.

당연한 말이지만 일반 도로보다 고속도로가 훨씬 빠르지.



저 부분은 고가로 지나는 철길 때문에 지상 고속도로로 연결할 수 밖에 없었다.



음.. 우미쨩 저것도 철거할거야?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건물 방향'이 맞질 않으니 어쩔 수 없죠. 고속도로에는 접할 수 없으니까요.



공간 남은 김에 공원으로 바꿔주지 뭐. 옆에 수로도 있고 환경 좋네.



다행히 이용률이 좀 되네.

힘들게 개조했는데 아무도 안쓰면 좀 허무하거든.. 그래봐야 만명도 안되지만.



아무래도 바로 옆에 있는 세이부 신주쿠선의 이용률이 굉장히 높아서 그렇겠죠.



중앙부에 얼마 남지 않은 평지들을 개발해서 인구를 늘리고 있긴 한데..

이미 고령화가 꽤나 진행되어서 어찌 될라나.



학생이 한 명도 없는 학교도 있네..



학생 수 자체가 심각하게 적은 곳들도 있고..

'폐교'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겠네요.



폐교라.. 남 일 같지 않은걸..


그치?...;


파란색에 가까울수록 고령화가 심하다는거지.

이런 지역에선 애들 보기도 힘들겠군.



폐교시키고 그 자리에 노인분들 텃밭이라도 가꾸라고 채소밭으로 바꿔봤습니다.



너무해 우미쨩..


...아니 그냥 학생이 한 명도 없어서 그런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들이 없어서 폐교하는 곳도 있는가 하면

수준높은 학교가 모자라다는 불만을 가진 상류층들도 있고.

이거 대체 어디 맞춰야 되는거야..



치요다구에 있는 고쿄(皇居)야. 마땅한 건물이 없어서 일단은 유럽 건물을 쓰고 있지만..



거리에 아무도 없다고 하는데도 사람들이 꽤 보이는걸.



심시티 4에서는 '통근'을 위한 통행량만 계산되지요.

공원이나 랜드마크 시설에는 사람들이 꽤 보이지만 통행량과는 관련이 없는데요.

저런 '여행' 같은 이동 수요까지 반영한다면 발매 당시 컴퓨터 사양으로 버틸 수가 없겠죠.


도시간 빠른 이동을 위해 고속도로들을 연결해 두긴 했는데

이용률이 낮은 곳이 많아서 여기저기 인터체인지를 건설하고 있다.



도쿄 - 요코하마 같은 도시 간 이동 뿐만 아니라

도쿄 내부의 이동 수요들도 많으니까.


도쿄는 지구상에서 철도 교통이 가장 발전한 도시인데요.

게임상에서도 철도 이용률이 굉장히 높군요.



자동차 이용은 '상대적으로' 철도에 비해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막힐 곳은 막힌다.

2만대 가까이 되는 차량이 고속도로에서 일반 도로로 쏟아져 나오면 답이 없지..



도쿄대 옆쪽의 도로네. 고속도로에서 쏟아져 나온 차량의 절반 정도는 이 쪽으로 오는데..

편도 2차선 정도로는 감당하기 힘들겠는걸.




꽤나 복잡하네.. 뭐가 뭔지 모르겠어.



답을 찾아내야죠. 늘 그랬듯이.

일단 흐름을 따라가 보도록 할까요.



흐름을 초록색 선으로 표시해 봤어. 파란 색은 고속도로, 빨간 색은 일반도로야. 

빨간 별은 아까 그 막히는 부분. 주황색 선은 철도.

차를 타고 역으로 접근한 뒤 철도로 갈아타고 옆 도시로 넘어가는 흐름이네.



이거 자주 보네. 옆 도시로 넘어가는 차량 때문에 막히는 패턴.


생각을 해 봤는데.. 이렇게 노란색 선으로 가로질러 가면 되지 않을까?



그렇게 되면 최소한 빨간 선 부분에서 막히는 일은 없겠네.


그건 기각이에요. 그 부분에 인터체인지를 만들기 위해선 주변 도로들을 꽤나 뜯어고쳐야 하거든요..

주변 건물들도 어느정도 철거해야 됩니다.



으음.. 그럼 저 부분에 입체 교차로를 만드는 건 어때?



이것도 기각입니다. 클로버형 교차로는 공간 낭비가 커서 꼭 필요한 부분 외에는 안쓸거구요.

또한, 원래 막히던 빨간 부분은 괜찮을지 몰라도 보라색 부분이 막히는 건 똑같죠.

물론 일반 도로 부분이 줄어드니까 좀 더 빨라지긴 해도 그다지 좋은 방법이라기엔...


흥.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외에 다른 루트는?


결국 철도 역으로 빨리 접근할 수 있으면 되는 거 아냐?

저렇게 파란 선에 도로 깔아버리면 최단 루트가 되잖아. 저기서 다 빠지면 아까 그 도로 막힐 일도 없겠네.



맞네. 이거 꽤 괜찮군.

차량 7000대가 이쪽으로 빠지면 아까 1만대 이상 지나던 도로는 4000대 정도로 감소하겠지.



Success~♬



역시 마키쨩은 머리가 좋네.. 우미쨩보다 나은걸.


.........

아주 양호한 수준은 아니지만 아까에 비하면 뭐.. 이만하면 괜찮네요.



이렇게 밑쪽에 터널도 만들어서 아래쪽 주거지역에서도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

코토리 말대로 노란 선 부분에 인터체인지를 만들었어도 되겠지만, 주변을 싹 고쳐야 하니까..



이렇게 고속도로는 도시와 도시 사이, 그리고 도시 내부 이동에도 상당히 유용한데요.

차량이 일반 도로로 진입할 때 어떤 영향을 주는지 파악하는 것도 꽤나 중요한 것 같네요.


다음에는 지상 전철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Posted by Calv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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