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삼국지 10은 그렇게 자주 하는 편은 아니지만

1년에 한 번 정도 잡게 되면 꽤나 빠져서 하는 편이다.


삼국지 10의 재밌는 점은 '신장수'를 넣어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인데

이번에는 이 블로그의 메인히로인 우미를 주인공으로 해서 플레이했다.


각 신장수들의 소재지는 랜덤으로 막 돌려서

나도 누가 어디 있는지 모른다.


할 때마다 군웅할거로 시작..

그러고보니 삼국지 10을 10년도 더 전부터 했었는데

어째 이거 아닌 다른 시나리오 해 본 기억이 없는거같다?


처음엔 각 세력이 고만고만하지만

결국 조조가 패왕이 되는 그 시나리오..


처음 다른 사람과 얘기하게 되면 설명을 들을 수 있는데

10년도 더 넘게 한건데 이제 와서 뭐..


근데 의외로 설명 듣다 보면 모르는 게 드문드문 있다.

원수를 습격하면 명성이 오른다는 건 처음 알았다..


하나요쨩도 같은 성에 있었네.


마뤼도 여기에?


마리하고는 죽이 잘 맞는지 금방 친해졌다.

삼국지 10에도 상성이라고 해야 되나.. 친해지기 쉬운 타입과 아닌 타입이 있다.


딱히 소속 세력이 없으니까

주막의 의뢰를 받아서 돈을 버는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돈 없다고 밥 굶는 것도 아니지만.

심지어 돈 없어도 집은 있다 ㅋ


릴리 화이트의 막내 발견 ㅋ


린도 상성이 잘 맞나? 금방 친해졌다.


아쿠아에서 우미와 여러모로 비슷한 리코쨩.


요시코는 평소 중2병 컨셉이지만

컨셉만 봉인하면 의외로 행실이 멀쩡하단 말이지 ㅋㅋㅋ


카시코이 카와이이?


도적놈들을 만나면 설득하거나 격파하거나 돈을 주거나..

그런데 이놈들 격파나 현질은 그렇다치고 설득이 되나? ㅋㅋㅋ


놀랍게도 된다...;


싸움이나 말싸움이나 둘 중 하나는 잘해야지.

아니면 이 세계에서 돌아다니기가 힘들다...;


재수없으면 자기가 황제라도 도적한테 털리는게 이 세계..

호위병도 없나 ㅋㅋㅋ


마루쨩한테 그런 소릴 들으니 묘하구먼유..


막 돌아다니다가 강릉에서 마키쨩을 발견.


한 해가 넘어가기 전에 찾았으니 의외로 빠르게 찾은 편.


아니 그 카시코이한 마키쨩이 이런 소릴?



안지 일주일도 안됐는데 벌써 친밀 ㅋㅋㅋㅋㅋㅋ


만난지 8일만에 의형제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키쨩 멋있다 ㄷㄷㄷ


실제로는 '언니'라고는 안할텐데 ㅋㅋㅋ

사실 우미가 3월생이고 마키가 4월생이라 한달차이밖에 안난다.

일본은 신학기가 4월이니까 3월생까지는 선배지만..


삼국지 10에서 받을 수 있는 주막 청부 중에는

'수행'이라는 항목도 있는데...

능력치 뛰어난 애들 찾아다니면서 배우는 개념.


돈도 안들고 보수로 능력치 올려주는 보물도 받으니 개이득이다.

근데 이거 시켜주는 입장에선 이득볼게 하나도 없지 않나?


뭐 당연하겠지만 자기보다 능력치가 높은 사람들한테 배우게 된다.


즈라마루 머리좋아유.



보수로 예기를 얻었다.


이런 의뢰들은 당연히 능력치가 높으면 유리한데..


너무 높아도 문제가 되나? 흐음...


주막 청부를 보면 '수색' 관련 의뢰도 있는데


이런건 보통 전체맵에서 위치를 찍는 방식.

정확히 어딘지는 모르고 대충 '~성 북동쪽' 이런 식으로 방향만 알려준다.


우미는 머리가 좋으니까 설전이야 뭐 결과 보나마나... ㅋ



죽이 잘 맞았던 마리와도 의형제행 ㅋㅋㅋㅋ


애니 세계관이라면 우미쪽이 언니지만

이 플레이에선 걍 학년별로 나이를 정해놨다.


근데 스쿠스타는 뮤즈 아쿠아가 동시대 아이돌이니까 거기선 마리가 언니일지도?


릴리 화이트의 언니도 발견 ㅋㅋ


마리가 이사장이라 그런지 통솔력이 높은 모양.


스완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린쨩이 성인이면 진짜 이럴거같어..

삼국지 10의 성격은 처음 인물 생성할 때 어느정도 맞출 수 있는데

플레이하다 보면 느끼는게 진짜 그 인물이 할만한 대사가 뜬다.


의뢰 중엔 이렇게 누구누구 깨달라는 것도 있는데..

물론 이기면 보상을 준다.


이새끼들 토쟁이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전은 매력도 영향이 있지만.. 20% 정도다.

그러니까 우미는 지력 85+매력 20 = 105라고 보면 되고

마찬가지로 곽가는 97+16=113 정도가 된다.


보다시피 설전은 지력이 더 중요하다.

뭐 그보다 좋은 특기가 깡패지만 ㅋㅋㅋ


중원의 정점 ㄷㄷㄷㄷ



아니 조가놈들 벌써부터 인재영입 나섰네 ㅅㅂ ㅋㅋㅋㅋㅋ



의형제가 되면

다른 세력에 속해있더라도 내가 신세력을 만들면 어지간해선 넘어온다.


얘는 깨기 힘들었다 진짜 ㅋㅋㅋㅋ


리카 참 귀엽죠.

나친적 한때 진짜 많이 팠었는데 결말도 안봤네 ㅋㅋㅋ


드디어 중원의 정점에 도달했다!


삼국지 10에서 소지금 2000은 제법 크다.

그냥 일반 장수로 플레이하면 몇 년 굴러도 저만큼 못모으지.

Posted by Calv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