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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 4 공략 및 관련 글(링크)


저번 편에서 NAM QuickChanges 메뉴를 소개했었는데요.

약간 남은 부분이 있으니 마저 언급하고 넘어가도록 하지요.



QuickChange Parclo Inner Loop(L0 RHW, L1 Surface)

고속도로에서 길이 갈라지는 그거네. 뭐라고 하더라?



인터체인지.. 분기점이라고 하지 않아?



입체 교차로를 만들기 위해선 고저차(高低差)가 있어야 되겠지요?



그걸 응용해서 이런 '클로버형 교차로'를 만들 수 있지요.



QuickChange Parclo Inner Loop(L1 RHW, L0 Surface)

이건 뭐야? 모양은 같은거같은데.



아까와 반대로 고층 도로에서 지상으로 내려오는 것 같아..



분기점은 위에서 보이는것처럼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어요.

다음은 역시 고속도로 건설의 필수요소인 FLEXRamps에 대해 알아보죠.



FLEXRamp Type A1

이것도 분기점인 것 같네..

아까처럼 고저차는 없는거같고. 지상만 되나?



저기 설명에 보이는대로 지원한다는 소리 같은데..


하나요 말대로 저 설명에 포함된 도로들이 지원 대상입니다.

기본 형태는 지상 왕복 2차선 도로지만

고층 도로, 예를 들면 8차선 고층 도로에서도 분기점으로 쓸 수 있습니다.



FLEXRamp Type B1

생긴 건 비슷하지만.. 분기점 방향이 약간 다르네.



이건 옆에 딱 붙일 수 있는 A1과 달리 바깥으로 뻗어나가는 형태네.



FLEXRamp Type D1

이건 도로 자체를 다른 분기점으로 나눠버리나봐.



FLEXRamp Type E1

이것도 바깥쪽으로 뻗어나간다는 것 말고는 D1과 기능상 같지요.



Diagonal FLEXRamp Type A1

Diagonal이니까 대각선 도로 형태겠네요.



휘어지는 형태도 있고..



실제로 쓸 일은 없을 것 같지만

이런 형태도 가능하긴 해요.



FLEXRamp Type A2

편도 3차선에서 2차선 두개로 갈라지는 도로인가봐.



일일이 언급할 필요가 없을 것 같으니

아래쪽에 이름만 적어두고 넘어가도록 할게요.


FLEXRamp Type B2



FLEXRamp Type D2



FLEXRamp Type E2



FLEXRamp Type A1-INSIDE



FLEXRamp Type B1-INSIDE



FLEX Height Transitions

말 그대로 도로 높이 조절 옵션인 것 같아요.



흐응.. 지상에서 1단 높이로 넘어가는 모양이네.



2-Level Flexible Onslope (FlexOST)

지상에서 2단 높이로 바로 올라가는 형태도 있네요.

이렇게 보니 꽤 급경사인 것 같은데..



Flexible Height Transition (FlexHT)

좀 더 완만하게 상승하는 타입도 있지요.

당연히 길이도 약간 더 길어집니다.



지상에서 2단으로 바로 올라가도

길이가 길어지니 위화감이 별로 없네.



이것도 기본은 왕복 2차선이지만

더 넓은 차선의 도로에도 그대로 적용 가능해요.

예를 들어 6차선 고층 고속도로에서 이 기능을 쓰면 지상으로 내려갈 수 있겠죠.



MIS 1-Level 180-Degree Loop Transition

처음 나온 QuickChange의 루프와 같은 형태인건가?



QuickChange는 도로까지 같이 붙어있는 세트지만

이건 단지 루프만 있는 것인데.. 뭐 보시다시피 같은 거예요.



대각선으로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있네요.



RHW 2, MIS, RHW 4에만 적용이 가능하고

그 이상의 도로에는 적용이 불가능하죠.



2단 높이로 바로 올라가는 대각선 도로인가..

꽤나 기괴한 형태네.



이번에는 고속도로 인터체인지와 높이 조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차선 폭 확장과 일반 도로와의 연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지요.

Posted by Calv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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