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明けまして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

(Happy New Year!)


다이아씨는 1월 1일이 생일이죠? 축하해요 ^^


Happy birthday Dia~chan~


생일 축하해요 언니 ^^


감사합니다 ㅎㅎ


새해 첫날이 생일인것도 괜찮은 것 같아.

전국의 사람들이 축하해주는 기분이 들지 않아?


그것도 그렇네요 ^^...



이제 바다를 건너서 도쿠시마..

아니 진청시티로 갈거야.



첫 상대로군요.



고오스 계열은 쉽게 상대할 수 있겠네요.

기본적으로 독에 강하니까..




기본적으로는 ↙ 이렇게 좌측 하단 방향으로 가면 돼.

실제로도 그렇듯이.


바다가 꽤 넓어서 잘만 하면 트레이너도 거의 피해갈 수 있지 않나?



물론 여기서 레벨 좀 올리고 갈 생각이면

트레이너 하나하나 다 찾아서 깨도 되구요.




-.-...;;



이녀석, 꽤 희귀한 포켓몬을 갖고 있네요.


어니부기라.. 꼬부기 진화형이던가?


골드버전에선 얻을 방법이 없지.


야생으로도 안나오고.. 누가 주지도 않지?


타임머신을 통해서 1세대와 연결한 뒤 가져오는 방법이 유일할걸요.



어라, 고오스가 진화하나봐요.



그치만 팬텀으로 진화하려면 통신교환을 해야 되니까

이 버전만 가지고는 방법이 없네..


훨씬 나중의 얘기겠지만

이 세대에 있는 애들을 신버전으로 올려보내고 나서야 통신교환이 가능하겠지..



소용돌이는 뭐예요??



저건 바다회오리라는 기술이 있어야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와 관련이 있지만, 지금은 상관없는 얘기지요.



이건 좀 위험했네...;



아.. 이게 그 '루기아' 얘기인가보네요..



흠.. 스프레이 떨어질 때 마다 다시 뿌려야 되는 게 귀찮지..


그치? 리메이크버전에선 계속 쓰겠냐고 물어봐서 좋은데.


옛날 게임이라 아무래도 편의성이 좀.. 그렇죠.



야생에서 만난 녀석과 싸우기 귀찮으면

'날려버리기'를 쓸 수도 있겠네.



내동댕이쳐졌대 ㅋㅋㅋㅋㅋㅋ


^^...;

그치만 기술 자체가 '후공'이라

일단 한대 맞고 날려버리게 돼요..


아, 그럼 그냥 도망가는 게 나으려나..


도망칠 수 없는 상황도 간혹 있긴 있으니, 그럴 때 써도 되고.



진청시티(タンバシティ)에 상륙한 것 같네요.



사진 아저씨?

이런 곳도 있었던가..



스토리와 관련된 곳이 아니면 잘 기억이 안나지..




아니 기절한 애 사진을 찍는거야..?





...이거도 뭔가 효과가 있나?


딱히 그런 건 없는듯.. ^^...;



담청시티 바다쪽에도 바위들이 있었지..



되돌아갈 때는 파도타기를 쓸 필요가 없죠.




이 근처에선 루기아에 대한 얘기는 다들 아는 것 같네..



대단한 아저씨네.. ㄷㄷ



'럽폭도'에게 포켓몬을 털린 것 같네.




'단단지'라는 포켓몬을 맡아줄 수 있는데요.

받아도 되고 안받아도 그만이지만

도감을 채우려면 받는 게 낫겠죠.




바위깨기로 바위 부수고 다니면 나오긴 하는데

출현률이 10% 밖에 안돼서 잡기 좀 귀찮지.


벌레/바위 타입이었네요. 꽤나 특이한 조합인걸..


근데 플레이어가 안돌려주면 털린거나 똑같은 거 아냐?


안돌려줘도 상관은 없어요.


그렇구나.. ㄷㄷ



밑쪽으로 가면 진청시티 약국이 있어요.




일단 약국이니까, 신약 입수 말고도

일반적인 상처약도 살 수 있는 것 같네.




연두마을도 바로 갈 수 있으니까

이 세계에선 포켓몬 있으면 집에 가기 편하겠네.



공중날기는 체육관 앞에 돌아다니는 아주머니한테서 입수할 수 있는데요.

이 체육관의 뱃지가 있어야 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일단 관장부터 깨고 오도록 하죠.



자랑하다 털린거구나.. -.-...;


멍청하긴.. -_-...;

Posted by Calv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