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날이 더워서 풀장에 나왔어..

뭐 그건그렇고.. 항상 그랬듯이 이번에도


생일 기념 업뎃이겠지뭐.. ㅋ.. 축하해요.


생일 축하합니다 노조미.


츙츙~ (・8・)


고맙데이~



황토마을 지하에 있는 로켓단 아지트였던가?

진짜 오랜만에보네..


무슨 트랩이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저렇게 동상 앞에 서면 로켓단원이 튀어나오죠.


저기 내려가서 스위치 꺼야 됐었지 아마..?


어휴 더워..

니들 참 재밌어보이네.


날더운데 니콧치도 갈아입지 않긋나?

물 들가있으니까 억수로 시원하데이~


애도 아니고 이런걸로 들뜨기는.. -_-..;


니코쨩도 같이들어가자~


ㅋㅋㅋㅋ 유아체형이라서 안어울리니까 ㅋㅋㅋ


뒤진다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ㅋㅋㅋ



어머, 코토리쨩.. 안본 사이에 레벨 34까지 올라갔구나.

아직 피죤투까진 안된건가?


슬슬 진화할때 됐을걸? 아마 진화 레벨이 36이던가..



하나 잡으니까 또나오네..



으웩 오물공격 -.-



독 공격은 고스트 타입에겐 그다지 효과가 없지..




쟤넨 왜저렇게 나불대지 못해서 안달인걸까?


그러게 ㅋㅋㅋㅋ


^^...;

지들이 힌트 다 줬으니

가서 스위치나 꺼보자고.



아래쪽 컴퓨터 보이는쪽으로 쭉 가보죠.





이런 녀석들은 대부분 코일 들고 있드만..



아, 상성상 좋지 않네..




비행타입 기술은 전기/강철/바위타입에겐 효과가 반감돼.




전기는 땅 타입이 약점이니까 진흙 뿌리면 되지않긋나?



위력이 약한게 문제지만..

레벨차가 나다 보니 쉽게 제압되네.




흐응.. 전기타입 공격이 짜증나는게 저거지..

마비상태가 잘 걸리는거.




워프 판넬?


저 끝에 가면 입구까지 튕겨버리는 함정이 있어.



스위치를 끄면 동상 앞을 지나가도 로켓단이 나타나지 않아.




악당치고는 되게 찌질하네 얘네..




스위치는 꺼놨으니 막 지나다녀도 돼.



아까 시작부분에서 왼쪽으로 쭉 가면

찌리리공이 튀어나오는 함정구역이 나와.





여길 지나가면 찌리리공이 튀어나오는데..



아, 그 몬스터볼 닮은 포켓몬?


도감 채우기용으로 하나 잡을만하려나?



지 멋대로 폭발해버려서 그것도 쉽지가 않아요..


-.-...



어머, 코토리쨩 피죤투로 진화했네~♬


지멋대로 폭발해서 날라갔는데도 경험치는 주나보죠?


어쨌든 이기긴 이긴거니까 ^^..;



저런 함정 지대를 지나가긴 귀찮으니까

아까 가던대로 아래쪽으로 돌아서 가자.



금구슬(きんのたま)은 또 어디 쓰는 거래..


딱히 어디 쓰는 건 아니고..

그냥 상점에 팔면 돈 5천을 얻을 수 있어.


ㅋㅋㅋ 저거 일종의 블랙 코미디 아이가?


다들 대충은 눈치챘겠지만..

킨노타마(きんのたま)에서 노(の)를 빼면..


킨타마(きんたま) -.-...



저게 그 워프 판넬인데요.

밟으면 입구로 튕겨져 나가요.


포켓몬 센터 가기 편하긴 하겠네..



뭐 계단 내려가면 목호가 치료해 주니까

굳이 밟고 나갈 필요는 없긴 한데.





여기도 뭔가 암호가 필요한 모양이구만..





벌레타입따위 비행 기술로 날려버리고




짜증날정도로 솔직한 녀석이네..






타우린이 있네.

이런거 상점에서 사려면 꽤나 비싸지..



기초포인트는 뭔가요?


흔히 노력치라고 하는 그거 아이가?


네. 공식 명칭은 기초 포인트(Effort Value)인데, 보통 노력치라고들 하죠..


스탯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 돼.

이걸 설명하자면 너무 길어지니까 일단 넘어가자.



어쨌든 공격력이 올라갔다는걸로 이해하면 되겠네.



실프주식회사.. 꽤나 유명한 곳이라고 알고있는데.


몬스터볼 만드는 회사였던가?


포켓기어도 만들고

인공 포켓몬인 폴리곤도 저 회사 작품이야.


돈 엄청 잘벌겠다 ㄷㄷ..


포켓몬 세계에서 몬스터볼은 거의 필수재라고 봐도 되니까..





잔말말고 패스워드나 내놔


ㅋㅋㅋㅋㅋㅋ



예전에는 저거 잊어버릴까봐

종이에 적어두기도 하고 그랬는데 ㅋㅋ


ㅋㅋ 저도 그랬던 기억이 있네요.




메타몽을 배틀에 써먹을 생각을 하다니..





닥치고 내놓기나 해.


마키쨩.. ㄷㄷㄷ



약해빠졌지만 꽤 유쾌한 놈이고마 ㅋㅋ



위 층으로 올라가면..



아래쪽에 이렇게 만병통치제가 있으니 챙겨가고.




럽폭도 얘기인가.. -.-



말하자마자 나타나네 ㅋㅋㅋ





꼬리를 말고 도망가는군요.


ㅋㅋㅋㅋㅋㅋ





그냥 짼거 아냐? ㅋㅋㅋ




간부라고 그나마 부하들보단 그럴듯하게 생겼네요.



그래봤자 약해빠진걸 뭐 ^^...;



패스워드도 말안하고 튀네 저녀석.. -.-


도망갈 기운은 남아있나봐.. ㅋㅋ


니코니 내보냈으면 얼굴만보고 기절했을텐데.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패스워드는 뒤에 있는 니로우한테 말 걸면 알려줘요.



진짜 단순한 패스워드네..




기술머신 46번은 도둑질.

참으로 이 녀석들다운 기술머신이네..


도구를 훔칠 수도 있어?


NPC나 관장들 중에는 제법 괜찮은 도구를 갖고 있는 포켓몬들이 있어서

그런 도구들을 뺏어오는 용도로 쓸 수 있어요.


아니 그럼 도둑질이 아니라 강도질아닌가?


듣고보니 그렇네 ㅋㅋㅋ

Posted by Calv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