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문명 5 관련 글(링크)


Sid Meier's Civilization V / Korea


저번편에서 공산주의 국가들과의 전면전이 시작되었는데요..



중국군의 침공을 받고 있는 하노이.

그리 오래 버티지는 못하겠넹..



지난번에 약속한대로

측천무후 머리 위에 핵미사일을 날려버릴거야.


와우.. ㄷㄷㄷ



중국의 2번째 수도인 광저우에 핵이 떨어졌구나.

괴멸적인 피해를 입게 되겠네..



동맹국인 홍콩에게서 공물로 금을 뜯어보기로 하죠.


이 타이밍에 강탈을?


쟤네도 하노이처럼 중국군에게 침략당하고 있지 않아?


어차피 머지않아 중국군에 털릴거 금이라도 뜯어야지.


맞아요. 다른 문명들 표 매수한다고 돈을 너무 많이 쓰기도 했고..


아.. 이건 좀.. -_-


이년들 인성 수준 ㅋㅋㅋㅋㅋ


아 ㅋㅋㅋㅋㅋ



이정도의 표를 확보해뒀으면 세계 이념은 통과가 되겠죠?

자유민주주의의 승리도 머지 않았군요.


하.. 정말 힘을 갖고 있으면 책임도 막중한거겠지..

우리가 아니면 누가 지키겠어?


전혀 설득력이 없네요 이녀석들아..


카요찡 ㄷㄷㄷ...


아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우호도 1이 모자라서 동맹이 아닌 국가가 있네..

결의안 상정이 조금만 더 빨랐어도..


쳇, 2표를 잃게 되겠는데..

뭐라도 팔아서 매수하는게 나았으려나..



그래서 결과는?



찬성 58표, 거부 22표.


생각보단 큰 차이로 통과되었네요.


원래는 반대로 갔을 표를 매수해서 찬성으로 돌려놓은게 크죠.



줄루족 통상금지는 찬반 둘다 19표네 ㅋㅋㅋ


호오.. 이런 경우에는 부결된걸로 치는군요.



공산주의자들의 도시 상하이도 함락.

아주 좋아.



파괴하기엔 불행이 꽤 늘어나니까

일단 괴뢰정부로 만들어두자.



하노이는 점령당했고..

보니까 홍콩도 오래 못갈거같네요.



이집트에서는 폭동이 일어나서

기존 정부를 뒤집고 평등 이념으로 바뀌었네.. ㅋ



주변 국가들로부터 전제, 질서의 영향을 받고 있지만..

결국 세계 이념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구나.


전세계적으로 반체제 운동과 시민 저항이 일어나고 있네요.



미리 평등 찍어둔 문명들은

그냥 팝콘 뜯어먹으면 되겠네 ㅋㅋㅋ



앞바다엔 잠수함이 있으니

저런 범선 따위는 순식간에 물고기밥이죠.



광저우까지 함락시키게?


공산주의자들을 대륙에서 몰아내는게 우리의 사명이지.


자유를 수호하기 위해서라면..


불바다를 만들어놓고 그런 말이 나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탱크를 앞세운 한국군은 수도 광저우까지 진격 중..



국민 의료보험을 찍을라고?

국가 불가사의 하나당 행복이 1 증가하는구나.


국가 불가사의는 도시 수가 적을수록 짓기가 쉬우니까

아무래도 소수정예로 가는 평등 문명에게 좀 더 유리한 정책이죠.



미래 유닛인 XCOM 분대까지 등장했네요. ㅎㄷㄷ


전투력 자체도 강하고, 특히 공중 강하가 가능하니까

서울에서 바로 전장으로 투입할 수 있겠지.



그 와중에 일본도 대륙의 끝 부분을 먹었네.



방사능에 찌든 광저우는 함락 직전..



막타를 날리는구나.



광저우를 함락하면서 인구가 10에서 5로 줄어들었네.


진압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학살이 있었겠죠.


ㄷㄷㄷ...



여전히 근처에 적 유닛들이 많아서

안심할수는 없는 상황이지만..



세계 지도자 안건이 올라왔네요.

저거보다 과학 승리가 더 빠르지 싶은데..



이번엔 청두에 핵미사일이다.



얘네 진짜 다 점령하려고 그러나.. -_-



방어력을 떨궈서 점령하는 편이 인명 손실이 적죠.


맞아. 유닛 손실을 줄이는 좋은 방법이지.

쓸데없는 전투도 안하고 얼마나 좋아.


그래.. 니 말이 맞는걸로 치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닛의 빠른 전개를 위해 철도를 건설하는구나.



이 타이밍에 나온 과학자는 당연히 기술 연구에 갈아넣어야지.




공산주의자들로부터 대륙을 해방하는 것도

이제 머지 않았군요. 후후후..


얼떨결에 휘말려버린 홍콩과 하노이도 해방시켜야..



측천무후가 먼저 종전 협상을 하자고 나왔는데?



사치품도 엄청 퍼주고

알루미늄도 준다네.. 흐음..



수락.


전쟁 끝낼 때도 됐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해서 오랜 전쟁도 끝나고

동아시아에는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저기 불타고있는데요 우미씨.


ㅋㅋㅋㅋㅋㅋㅋ



홍콩과 하노이가 점령당한건 안됐지만

세계 이념 통과라는 큰 그림은 성공했으니 이걸로 됐지 뭐.


더이상 표는 필요없으니까요.


와.. 게임 오래하면 인성이 이렇게..


ㅋㅋㅋㅋㅋㅋ


문명같은 게임 하다보면 많이 느끼는점인데

현실에서 그렇게나 비난하던 행위들도

플레이어인 자신이 아무렇지도 않게 하고 있단 말이지..


그건 어쩔 수 없어.

그래도 어디까지나 게임상의 얘기로 끝내야지.



서울에서 SS 추진기가 완성되었네요.



알루미늄이 부족하니까 다른 문명에서 구해와야겠네.



석유는 더이상 필요없으니까..



우주선 부품 생산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만..

우주 사업 조달 정책이 있으면 현금으로 구매 가능하죠.



부품 가격이 3100으로 만만치 않지만

도시에서 생산하는것보단 돈 모으는게 더 빠르겠네.



위대한 기술자로는 우주선 부품 가속은 안되는구나..



그럼 근처에 제조공장을 지어보죠.



돈이 모였으니 추진기를 바로 현질해보도록 할까.



인도 녀석들이 핵 만들었다고 깝치나본데요?


ㅋㅋㅋ 우리가 핵 다 써버려서 없으니 맘놓고 대드는거야?


건방진놈.. 인도를 니 대가리처럼 만들어줄까?


야 그건좀 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ㅋㅋ



알 게 뭔가요..

우린 이제 우주선 날릴 판인데 ㅋㅋㅋ



그럼 SS 추진기까지 달아보실까?



애니메이션이 나오던 문명 3에 비해 좀 싱거운 감이 있긴 하지만..

어쨌든 우주선은 무사히 발사되었습니다.



이로써 과학 승리 달성.


과학 승리 한턴 전에

막 전세계에 선전포고하고 개판쳐놓고

우주선 날리는 경우도 있지 않냐 ㅋㅋㅋ


어차피 승리하면 끝나니까 아무래도 좋다는건가 ㅋㅋ


지구상에 남아있는 사람들은 어쩌라고 ㅋㅋ..


게임이야 클리어하면 끝나는거니까 뭐.. ㅋ..


문명은 끝나도 한 턴만 더..하면서 계속 이어나갈 수 있잖아.


플레이는 여기서 끝내겠지만, 아마 앞으로도 괜찮을거예요.

저 세계의 한국은 강하니까요.. ^^..;

Posted by Calv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