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문명 5 관련 글(링크)


Sid Meier's Civilization V / Korea


지난 편의 요약.

기술적으로는 크게 앞서가는 한국이었으나

점증해가는 이념 불행을 타파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다..


그걸 위해서 세계 이념 선점은 무슨 일이 있어도 성공해야돼.



신앙으로 위인을 살 수 있네. 당연히 과학자겠지..

근데 종교적으로 딱히 뭐 한것도 없지 않았나?


그렇긴 한데.. 어디 쓴 데도 없다 보니 그나마 쌓였나보네요.



도시국가 동맹 하나라도 더 필요한 시기에 좋은 소식이군.



호오. 맨해튼 프로젝트가 완료되었네.


드디어 핵 만들 수 있겠네 우미쨩 ㄷㄷ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라비아애들 전쟁중인가봐요? 수도 상태가 영 아니네.


꼴을 보아하니 오래 못갈 것 같은데..

외교관 빼서 다른 문명으로 돌리는 게 좋겠네.



이제와서 자연경관을 찾았다고?


아, 인공위성 개발이 완료된 모양이네요.


그건 곧 정보화 시대로 돌입했다는 소리가 되겠지.



아하, 한국이 다음다음 시대로 넘어가서 세계의 시대도 넘어갔구나.


현대 시대에는 도시국가 동맹당 1표였지만

원자력 시대가 되면 2표로 증가해서.. 도시국가 동맹이 더 중요해졌지.



주최국은 별 무리 없이 가져오겠네요.


주최국이 된다고 바로 제안을 할 수 있는 건 아니니까

안건을 올리기까지는 시간이 더 걸리겠네요.



해양 탐색하던 배는.. 그냥 해산시키자.

금 55 얻자고 영토까지 끌고오는것도 웃기고

그동안 유지비도 계속 잡아먹으니까.



우린 과학 문명이니 예술 기금은 인정못하겠지..



2단계에서 뉴딜 정책을 찍었었지?

위인시설 및 랜드마크의 생산량이 4 증가하는 정책이야.



수도 근처의 아카데미 시설을 보니 

과학 산출량이 18이네 되네. 어마어마하군 ㅋㅋ



드듸어 결의안을 상정할 수 있게 되었군요.



뭘 할지 답은 이미 나와있지.

문제는 보다시피 반대하는 문명이 많다는 거..


이 경우는 외교 관계도 꽤나 악화되기 때문에

만만해 보이면 다구리 맞기 딱 좋지..



사치자원 3개에 전략자원들에..

요구가 엄청 많네 ㄷㄷ



다 들어줄 필요는 없죠. 협상이니까..

표 거래만 할 게 아니고, 그 중에도 얻을만한 게 있는지 잘 따져봐요.



쟤넨 가난하니까 돈만 주면 오케이네 ㅋㅋ





한 문명당 4표씩만 확보해도 큰 도움이 되겠지.



표를 확보한 문명에선 외교관을 빼고

바로 다른 문명으로 돌려버리는군.


남겨진 시간이 많지 않아.

표를 구하는 데 전력을 다해야지.



핵으로 해결할 날이 머지 않았지요.


우미쨩... ㄷㄷㄷ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소개중이구나.



북경에는 이미 원자폭탄이 실전배치되어있네 ㅋㅋㅋㅋ



이제 두려워하네 ㄷㄷ


이걸로 어중간한 놈들이 깝칠 생각은 못하겠지.



허블 우주 망원경이 완성되었네.

위대한 과학자를 두 명이나 주지.


과학 승리에 상당히 가까워진 셈이네.



오스트리아는 줄루족 통상금지안을 제출했습니다.

평등 반대 찍을 표가 저쪽으로 가버렸으면 좋겠는데요..



군사력은 러시아 다음의 2위로 매우 안정적..


그치만 적대적인 세력들이 연합해서 침공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안심할 수는 없지..



과학 산출량은 뭐.. 압도적이구만.



소개 타임도 끝났으니 슬슬 협상 들어가 보실까?





금 80을 줘도 안된다고?


어차피 저만큼 줄 생각도 없긴하지만..



돈보다 행복도가 더 문제였나봐 ㅋㅋ




이런 녀석들은 협상이 안되는거니까 패스해요.



응? 왜 갑자기 전쟁이래??


저기 빨간 항목들을 보면

지금껏 전쟁 안한게 더 신기할 정도인데.. ㅋㅋㅋ



얼씨구?


체제를 따라가는 공산주의자들이 보기에

자유국가인 한국이 맘에 안들었나보네요..



이제 군사력도 한국이 제일 강력한테

연합하면 제압할 수 있다고 생각했나봐?


이거 이거 이렇게되면 다음은..



역시 중국녀석들이 같이 선전포고하네.

돌아가는 꼴 보니 이놈들이 끌어들인 거 맞지?


와.. 중국 쟤네 바보네. 구제도 안되는 바보네 이건..


호노카도 아는걸 모르니 바보 맞네.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그러게

저 멀리 유럽에 있는 러시아, 스페인 끌어들여서

뭘 어쩌겠다는건데? ㅋㅋㅋ


핵이나 쳐먹어라 빠가들아.



ㅋㅋㅋㅋ 마키쨩 생일이라고 축포날리네 ㅋㅋㅋㅋㅋㅋ


축하해요 ㅋㅋㅋㅋㅋㅋㅋ


축하방식이 뭔가 이상한데 ㅋㅋㅋㅋ


지들 수도였던곳에서 핵날라오니 참 상큼하겠다 그지 ㅋㅋㅋ



인구 23으로 상당한 규모를 자랑하던 상하이였으나..



핵 폭격 이후 10으로 쪼그라들고 말았군.

사망자가 엄청난가본데.



원자폭탄 정도로는 만족할 수 없지.

다음은 측천무후 머리 위에 핵미사일이다.


마키쨩... ㄷㄷㄷ


무섭군요 ㄷㄷ


니가할말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런, 동맹 도시인 하노이가 공격당하고 있네..


아니 지들 도시가 핵폭격 맞았는데 저러고 있나?..;


우린 중국과의 전선 유지하는 것도 아슬아슬해서

저기까지 내려가서 도와주긴 힘들 것 같아요.


한 표라도 더 확보하는 게 중요한 이런 시기에.. 이거 좋지 않아.


중국을 더 압박해서 철수하게끔 유도하는 수 밖에 없나..

Posted by Calv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