初恋: 110403

─Lifestyle─ 2011. 4. 3. 04:39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글을 쓰려고 했는데, 이미 저장된 것이 있다고 해서 봤더니..

제목이 저렇게 되어 있다.

첫사랑이라는 뜻인데

얼마 전 설문조사 사이트에서 투표 주제로 나온 것이었다.

(찾아봤더니, 작년 11월 초에 한 것이다. '얼마 전' 이 아니었다. ㄱ-..)

벌써 5달 정도 지난 셈인데. 거의 반년이라니.. 시간 진짜 빠르군.

실은 전에 어느정도 쓰다가 날려먹어서 ..ㅅㅂ

뭐 대충 쓰려던 걸 써봐야겠군

----------------------------------

첫사랑이라고 해야 할지는 의문이지만, 유치원 다닐 시절 같이 놀던 여자애가 있었다.

당시 살던 집은 바로 길 건너(3m도 안되지 싶은데) 앞 건물엔 1층에 슈퍼마켓이 있었고, 그 윗층이 유치원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거기서 또 건너편에는 칼국수집도 있었고..

대충 구도는 이렇다

            |
칼국수집|유치원|주차장|놀이터
--------|---------------------
   문구점|집|   주택가

작년 10월에, 여기로 이사 온 뒤로 거길 처음 가봤을 때는 놀이터도 주차장이 되어버렸고 유치원 건물도 빈 상태였지만.; 하여튼 당시에는 저랬다.

유치원도.. 아마 같이 다녔으니까 알게 된 거겠지..
오래돼서 잘 생각은 안나지만.

지금도 그 아이에 대해 기억나는 건.. 칼국수집 앞에 커피자판기가 있었는데, 거기 팔을 집어넣어서 컵 빼다가 혼났던 것. ㅋㅋㅋㅋㅋㅋ 아마 6살인가 그쯤이었던듯.

집 앞 문구점에서 동전 넣고 뽑기를 시도해보기도 하고(이거 안해본지 10년 가까이 된거같은데)

하지만 그 애 집에 가본적이 있는 것도 아니고, 사진도 없고, 얼굴도 기억 안난다.;
다만 꽤 자주 같이 놀았던 것으로만 기억할 뿐이다..

그니까 이건.. 일본 만화에 흔히 나오는 소꿉친구 같은 애다.

그리고 대략 3~4년이 지나, 초등학교 3학년 때.

그 때는 같은 반에 좋아하는 애가 있었는데

밤에 잘 때마다 떠올리면서 너무 예뻐 어쩌구~.. 생각했던 기억이 난다.

물론 걔도 이름이나 얼굴따윈 잊어버린지 10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다가 갑자기 관심이 뚝 떨어진 계기가 있었는데..

참.. 스스로 생각해도 어이가 없을 정도니..

지금은 아마 종영한걸로 아는데, tv는 사랑을 싣고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아마 10여년 전에는 이상벽씨가 진행했던 걸로 안다.

내가 초3이던 2000년. 당시에는 컴퓨터가 막 보급되던 때였지만 아직은 없는 가정이 더 많았을 때였다. 인터넷도 전화 모뎀.. 으로 썼다던데 난 그정도의 세대는 아니다.

그게 아마 주말에 했던 것 같은데, 컴퓨터도 없던 그 시절엔 딱히 할 일이 없어서 밖에 나가 놀거나 tv를 보는 정도가 노는 것의 전부였다. (사실, 어린애들에게 그 이상이 필요한가?)

그 시절에 애니 시청률이 흥했던 이유도 그 때문이 아닐까.. 지금은 뭐 ㅋ

그 때도 tv는 사랑을 싣고를 보고 있었는데, 재연배우로 나오는 여자애가 꽤 예쁘게 생긴 것이었다.

당시 나와 비슷한 또래였던 것 같으니 실제 나이도 많아봤자 1~3살 정도의 차이일 것이다..

어쨌든 그렇게 계속 보고 있는데, 실제 출연자는 ..; 내 기대와 달리 .음........

환상이 깨진다고나 할까. 아니 애초에 재연배우와 출연자는 상관이 없는데

거기서 묘한 결론이 나왔다.

어릴 때 예쁜 애도 커지면 이상하게 되는구나.

............................

아...

그래서 관심이 사라졌다.

놀랍군. 진짜.

헌데 다시 생각해보면, 그리 틀린 말도 아니다.

어릴 때 예쁘던 애들이 커서 역변하는 건 흔하다. 물론 그 반대도 흔하지만.

그런데 이런 경우에는 누가 첫사랑인걸까?

유치원 때 놀던 애는 나이가 어린 때라 그런지 단지 친구로만 생각했을 뿐이다.

사실 아무래도 상관없는 문제이기는 하다. 어차피 이름도 얼굴도 잊어버렸으니까.

'─Life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난 극장판을 봤다  (0) 2011.05.31
포켓몬 배포  (0) 2011.05.30
명탐정코난 24권  (0) 2011.05.30
아 ㅆㅂ  (0) 2010.12.22
로큐브 4권이 나왔다  (0) 2010.12.07
Posted by Calv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