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심시티 4 공략 및 관련 글(링크)


요코하마 중심부.

2017년에 진행했던 심시티 4 공략편에 나온 그 도시다.


네이버 상단에 걸리면서

최근 조회수가 2000을 돌파 ㅎㄷㄷ

이 블로그 치고는 잘나오는편..


이 도시는 아직 개발 여지는 꽤 있지만


수요가 뒈졌다... 흠


미나토미라이 지구


한달전에 갔었는데


대략 이런 느낌.

게임하면서 만든곳 실제로 가보면

더 체감이 된다고 할까 하여간 꽤 좋은듯.


세금은 이미 어느정도 내려간 상태..

재정이 충분해서 감세할 여지는 있다만..


이 도시는 특이하게도 하류층의 비율이 극히 적다.


딱히 하류층을 막는 건 아닌데

낮은 세율을 보고 유입된 중, 상류층이 하류층을 밀어버려서 그런듯.


이렇게 되면 여기서 뭘 하기보다는..

새로운 땅으로 가는 게 낫겠다.


바로 밑의 구역.

실제로는 요코하마시 카나자와구 정도 되는 지역이다.


역시 새로 시작하는 도시답게 수요가 넘쳐난다.

그와중에 중급 사무직만 낮은데, 이미 공급량이 충분해서 그런듯.


포토샵으로 대충 위치 잡아주고..


필요없죠.


고속도로때문에 자금이 딸리네...;;


미사일이 펑~


시민들이 시장을 골칫덩이로 생각하다.


꼬우면 도쿄로 가든가 깔깔깔


주택가에서 폭동이 일어났다..

시장 성적표가 낮고 경찰이 없으면 이런 일이 생긴다.

이거도 재난 취급이라 해결 안하면 게임 진행이 안된다..


진압하자.


요코하마 중심부로 가려면 고속도로를 타야 되는데

그 진입 도로에 1만대 가까운 차량이..

왕복 2차선에 1만대 있으면 답도 없다..


재정은 혐오시설들 유치로 그럭저럭 안정화..


일부 지역에서 서류가방 표시가 나타나기 시작.

흠...


군용 트럭 출동.


빵빵대면 주변 심들이 화들짝 놀라서 도망간다

ㅋㅋㅋㅋㅋㅋ


경찰 습격 ㅋㅋ

뭐하냐 ㅋㅋㅋㅋ


탱크까지 등장 ㅋㅋㅋ


이러고 노는게 은근히 재밌다.


도로를 박살내려다가


아파트 한채가 날라갔다.

장난아닌데..;





이럴때가아니지.


옆 도시로 인해 사무직 상업 수요도 있어서

저렇게 고급 사무직 상업 빌딩이 올라오기도 한다.


원인은 밑에 철로 근처에 깔아둔 회색 타일 때문인데

저렇게 공원 취급 받는 시설을 설치하면 일시적으로 땅값이 올라가기 때문.

그러나 보다시피 건물이 썩어버렸고, 밑에 보이는 중류층 아파트도 마찬가지.


저기 건너편에 연기를 뿜어내는 공해산업단지가 있으니

고급 건물이 유지가 될 리가 없다.


결국 일시적으로 올라간 땅값도 원래대로 제자리로 돌아간다.

분양사기라고 봐야되나 ㅋㅋ

그보다 저건 조사를 제대로 안한거지..


이하 중간과정은 생략.


초반에 공해산업과 하류층으로 가득찼던 도시는

이제 제조업과 어느정도 교육받은 하류층, 중류층을 갖춘 도시로 성장했다.


고속도로 좌측은 주거, 상업지역, 우측 바다에 접한 지역은 제조업 단지.

제조업은 오염이 그다지 심하지 않다. 근처의 바다도 푸른 색이고..

물론 저렇게 단지 형태로 뭉쳐있으면 어느정도 대기오염 문제가 있긴 있다..


교육 수준은 대략 80선.

이정도면 중심 도시를 서포트하기에는 괜찮은 수치.


수도 고속도로 완간선을 이용해서 약 16000명 정도가 북부 도시로 통근하고 있으며


JR 네기시선(根岸線)을 이용해서 2만여명이 통근하고 있다.


이렇게 요코하마 중심부로 연결된다.


네기시선의 수요가 더 늘어서 3만여명..


아 또 저거 ㅋㅋㅋㅋ

적당히 옆도시로 빠져버리는 현상...;


전에 도쿄편에서 한번 언급한 적이 있는데

심시티 4 도쿄 - [21] 도시 외곽 부분의 이상한 이동수요


저런건 잡아야된다. 정상이 아니다..

그냥 저쪽 도로를 폭파시키는 게 최선이다.


그렇게 어느정도 수정을 거친 후

이 도시 시민들이 어디까지 통근하는지 추적을 해봤다.


맵 7개를 건너뛰어서 도쿄까지 간다.


아니 이게 어떻게된거죠??


전부 다 저기까지 가는 건 아니고

중간에 요코하마나 도쿄 남부까지만 가는 통근자들도 꽤 있다.

맵을 7개나 건너뛰어서 도쿄까지 가는 건 대체..

현실에서나 게임에서나 도쿄 몰빵은 어쩔 수 없구만..

Posted by Calv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