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문명 5 관련 글(링크)


Sid Meier's Civilization V / Russia


오스만이 종전 조건으로 도시 하나를 주겠다네요.

근데 얘네하고 전쟁 하고있긴 했던가..?



종전이라기보단 항복 조건 같은데..


우미쨩의 패기에 쫄았나봐.


^^


ㄷㄷ...


그나저나.. 저번에 페르시아가 베네치아를 치려고 병력을 이동중인 게 포착되었는데

역시 얘넨 전쟁중이었네.. 뭐 페르시아쪽에서 일방적으로 친 거겠지만..



그치만 러시아 영토를 건너야 할 정도로 머니까..

걔네 제대로 싸울 수 있으려나?


베네치아 군사력은 형편없긴 하지만..

방어 시설이 잘 되어 있다면야.. 어떻게 될지 모르지요.



일단 치고 봐요.



역시 우미쨩 ㄷㄷ..



그 와중에 페르시아는 평화협상하고 철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AI 주제에 이딴 함정이나 파다니.. 건방지네요!


우미쨩이 멋대로 뛰어든거 아니려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뭐 그건 그거고.

세계 종교 따위 통과될 리가 없으니 송로버섯 수입 금지에 반대를 먹여 보죠.



우리도 저걸로 행복도 득을 보고 있으니까, 통과시키면 안되겠구나..


드디어~ 우미쨩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우라늄 발견!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어머, 수도권 근처에서도 하나 발견됐네. 운이 좋은걸.



아니 터키가 항복 조건으로 넘긴 안카라에 우라늄이?

개이득이네.



영토에서 살짝 바깥이긴 하지만, 저정도야 금방 차지할 수 있지.

러시아는 영토 확장 관련 종특도 있고, 아니면 땅을 매입해도 되니까.

어차피 주변에 달리 차지할 세력도 없고..



새로 지은 블라디보스토크 근처에도 있군요.

정말 운이 좋네요.



저걸 다 우미쨩이 차지하다니.. 이 세계는 어떻게 되려나..


^^


ㄷㄷ...


어라, 러시아도 표가 늘어나서 상정 권한이 생겼네.



전제정치를 세계의 대세로 만들기 위해서, 이건 반드시 통과시켜야겠네.



그런데 지금 문제는 뭐냐면..

2008년이나 됐는데 승리 각이 안나온다는거야.

과학도 무리, 정복도 무리, 관광쪽은 더 안되고..

이대로 2050년이면 점수 1위인 잉카의 승리로 허무하게 끝나.



잉카는 남아메리카에서 타 문명의 견제를 받지 않고 혼자 커졌죠..


그렇다면.. 답은 정복 뿐이네요.


저기.. 마키쨩이 정복은 무리라고 하지 않았어..?


그 정복 승리 말고.. 아마 우미가 말하려는건

도시들을 다 털어서 점수를 벌어서 1위 먹자는거겠지..


잉카하고 100점 차이나는데, 2050년까지 가능하겠어?


그러나 전쟁을 더욱 서둘려야죠.

그런데.. 베네치아 방어력이 은근히 높아서 도시 하나 먹기도 힘드네요.. -_-...;



한참 정복하려고 열을 올리던 도시를 알아서 내놓겠다니..

이건 받아들이는게 좋겠어 우미쨩.


어쩔 수 없죠 뭐..

아시아쪽을 보니.. 몽골은 수도까지 중국에 털렸네요.



한국은 북경을 기습 공격하려고 군사를 모으는 중..

이쪽도 만만치 않네.



스파이를 통해 알아낸 정보를 클릭하면

이렇게 해당 문명에 정보를 넘겨줄 수 있어.



베네치아는 평화 조약 기간동안 선전포고 불가능하니까..

남는 건 덴마크 뿐이죠?



캐나다 퀘벡까지 해군을 보내서 협박하고 있네...; ㄷㄷ



진짜 포함외교(砲艦外交)네 ㅋㅋㅋ


외교라기보다 협박인 거 같지만..


프리깃 따위로는 무리인가..



위대한 과학자가 떴네.

게임 후반부니까 당연히 기술 발견으로 가야겠지?



전제정치 가즈아~~~



어머, 우미쨩.

이제 원자폭탄을 만들 수 있대!



^^


우미쨩 너무 놀려먹는 거 아냐..? ㄷㄷ


키예프를 협박해서 금을 뜯어보자.

러시아 영향력이 크니까 꼼짝없이 뜯길 수 밖에 없을걸?



ㄷㄷ...



무슨 순회 공연도 아니고.. 돌아다니면서 다 뜯네 ㅋㅋㅋ


이렇게 뜯은 돈으로 다른 도시국가를 매수해서

우리 표로 만드는거예요..



영국 9표.. 러시아 7표..

이념 통과되면 해당 이념 문명은 2표 추가.

러시아 의장 각도 나왔지?



과연.. 그런 의미가 있었구나..



이 세계의 일본은 대체 어떻게 된 거야 ㅋㅋㅋ



흐음.. 이대로라면 다음 개최국은 무난하게 가져오겠네.



중국이 두려워한다고 뜨네요.. 뭐지 ㄷㄷㄷ



상대가 우리의 강력한 힘을 두려워합니다..


뭐긴.. 이거 말하는거지.


서기 2025년, 러시아는 인류 최초로 베네치아 식민지 리가에 원자폭탄을 투하했습니다.



결국 저질렀구나 우미쨩..


아무리 함락시키기 위해서라지만.. 핵을 투하하다니.. ㄷㄷ


이웃이 아니라 천하의 원수네.. 이거.. ㅋㅋㅋ



이걸로 끝날 것 같나요?



폴란드의 원래 수도인 바르샤바에도 핵이.. ㄷㄷㄷ


우미쨩.. 오늘 생일이라고 축포라도 쏘는거야?


생일 한번 더 왔다간 인류 전멸하겠네.


뭐가 어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Posted by Calvin
: